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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전자 없이도 달린다! 자율주행차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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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솔루셔니입니다. 이번 IT Insight 포스팅 주제는 자율주행입니다. 많이 들어본 주제인데, 자율주행차가 운전자 없이 어떻게 굴러가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실제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많은 자동차에 반자율주행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자율주행의 단계별 개념과 주요 기술에 대해 정확히 아는 운전자가 소견보다 드물다는데. 자! 솔루셔니와 함께 자율주행차는 무엇인가! IT지식을 충족하기 위해 뛰어들어 자신을 보시기 바랍니다. (~ ゚∀ ゚)~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념이 핫한 최신! 세계 각국의 유명 자동차 메이커는 물론 애플까지 나쁘지 않게 자율주행차를 도입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이 자율주행차는 도대체 어떤 매력으로 글로벌 기업의 정서를 포착한 걸까요! "자율주행차"란, 운전자가 차량을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주행하는 자동차를 말한다. 특히 운전자가 핸들과 브레이크, 가속페달 등을 조작하지 않아도 차량이 내부 센서로 도로 상황을 파악해 자동으로 주행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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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 운전 차는 기술적으로 크게 인지-판단-제어의 3분야로 구성됩니다! 인지는 센서나 카메라를 비롯한 정밀지도, 차간통신 등 여러 경로를 활용해 주변 정보를 인식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으로 치면 눈에 맞습니다.할 수 있어요! '판단'은 인간의 뇌에 비유할 수 있어요. 인지정보를 바탕으로 주행전략을 판정합니다. 통합제어시스템(DCU)등을통해신호를처리하거나주변정세에따라생성되는수많은솔루션가운데최적의차량경로와움직임을판정하는것입니다! '제어'는 이미 내린 판단을 실제로 실현하는 기술로 각 구동계의 Actuator를 통해 주행방향을 판정하거나 속도조절, 제동 등에서 직접적인 움직임을 관할합니다. 인간으로 치면 혈관, 근육, 신경계에 해당되죠?


    자율 주행 기술은 자율화된 수준으로 0단계에서 5단계까지 총 6단계에서 나 눌 수 슴니다. (믹크 자동차 기술 학회 기준)수준 0은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없는 자동차 이야기, 레벨 5는 모~, 들은 환경에서 자동차 스스로 완벽하게 자율 주행이 가능한 완전 자율 주행을 우이우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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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재 이 여섯 단계 중 수준 3자율 주행을 달성한 자동차는 이미 시장에 출시되고 있나요.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2025년경 완전 자율 주행이 가능한 수준 5의 자동차가 출시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면...! 솔쇼니의 장롱면허는 그대로 장롱에 모셔진 채 기다립니다. (゚)ゞ


    자율주행차에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첨단운전자 지원시스템)가 필수인데요. ADAS는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물체를 감지하는 각종 센서를 통해 위험한 상황에서 스스로 제동 및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안전운전을 돕는 기술입니다. 그럼, 최근부터 ADAS에 포함되는 기능을 소개합니다.■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AEB: Autonomous Emergency Bra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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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충돌 위험 시 운전자가 제동장치를 밟지 않아도 차량 스스로 속도를 줄이지 않고 멈추는 기술로 문제의 위험을 낮추는 시스템입니다. 전방 추돌 경고에서 좀 더 나쁘지 않게 나아간 기술입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추돌을 피할 수 없을 정도로 충분한 감속이 없습니다 판단하면? 당황하지 않고 브레이크 패드에 전달할 수 있는 답력을 기르고 제동력을 높이는 든든한 시스템입니다.■ 주행조향 보조시스템(LKAS: Lane Keeping Assist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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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선이면경고시스템(LDWS:Lane Departure Warning System)은 차선이면시의 주행방향을 조절해 차선을 유지하는 기술입니다. 운전자가 차선을 넘을 때 소리나 진동(시트or 스티어링 휠)으로 경고를 주는 시스템이다. 여기서 더 나아간 게 바로 LKAS입니다! LDWS가 경고했다면! LKAS는 보다 적극적으로 운전자들이 차선 이동 시 주행 방향을 조절하고 차선 유지를 돕습니다. 스스로 운전대를 조작해 차의 중앙을 유지하거나 반대편 바퀴에 제동을 걸고 차를 차선에 밀어 넣는 거예요! ■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SCC: Advanced Smart Cruise Contr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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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는 차량과의 적정한 안전 거리 유지는 안전한 주행의 기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ADAS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ASCC는 운전자가 페달과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도 설정한 속도로 자동 운행하고, 차량 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를 이용해 차간 거리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적정 차간 거리를 유지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주행 중 일정 속도를 유지시켜 주는 크루즈 컨트롤(CC: Cruise Control)에서 선행 차량을 따라잡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Smart Cruise Control) 단계를 거쳐 정차 후 출발 시 선행 차량을 따라 주행 가능한 최신 ASCC로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자율주행의 진화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후방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ABSD: Active Blind Spot Det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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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자 분들은 한 번쯤 주행 차선의 오른쪽 후방에 차량이 없다고 판단해 차선을 바꾸려고 했습니다. 견적 소리에 놀라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아찔). ABSD는 후방 방향 지대의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해 사이드 미러에 경보를 켠다는 점에서 운전자가 사각지대 차량을 보지 못한 채 차도를 변경하려고 하면 이를 제어해 안전한 차도의 변경을 돕는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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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은교통체증,연료소비,배기가스를줄이고주차문제로인한불편을없애요. 완전 자율 주행 차량은 운전자가 운전을 하지 않아도 되서 그 시각에 휴식을 취하거나 업무를 처리하고 1의 능률을 타카 1수도가 있습니다.. 신문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하거나 다른 활동을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 신체적인 이유로 운전을 못하는 교통약자에게도 쉽게 운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뿐만 아니라 자율 주행 차량 전자 시스템은 반응 분석이 0.1초에서 1.4초의 사람보다 더 빨리 반응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자동차 및 인프라와의 네트워크에서 위험한 쵸은세울 더 1꼴찌 감지하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매킨지의 조사에 따르면 금 하루 약 90퍼센트의 교통 사고가 운전자 잘못으로 발생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율 주행 차는 교통 사고를 현저히 주는 1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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